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슘페터 경쟁 하에서 후발 기업의 모방과 혁신 전략이 수익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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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강진아-
dc.contributor.author윤영훈-
dc.date.accessioned2019-06-25T16:57:58Z-
dc.date.available2019-06-25T16:57:58Z-
dc.date.issued2012-02-
dc.identifier.other000000001844-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55876-
dc.identifier.urihttp://dcollection.snu.ac.kr/jsp/common/DcLoOrgPer.jsp?sItemId=000000001844-
dc.description학위논문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 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 2012. 2. 강진아.-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는 후발기업이 선도기업을 추격하는 상황에서 후발기업의 모방과 혁신 전략의 효율성에 대한 연구이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하여 선도기업이 독점하고 있는 시장을 구성하고 후발기업이 해당 시장에 진입하였을 때, 선도기업을 추월하기 위해 모방 또는 혁신 전략을 수행하는 상황을 가정하였다. 기업의 성과는 자본의 변화로 측정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에서 후발기업의 모방 혹은 혁신 어느 한 쪽에 치우친 전략은 후발기업이 선도기업의 자본을 추월할 확률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모방과 혁신이 적절하게 혼합된 전략이 순수 모방 전략 또는 순수 혁신 전략보다 좋은 성과를 보이며, 모방과 혁신전략 사이의 트레이드 오프가 있음을 나타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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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format.extent62-
dc.language.isokor-
dc.publisher서울대학교 대학원-
dc.subject.ddc658.514-
dc.title슘페터 경쟁 하에서 후발 기업의 모방과 혁신 전략이 수익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dc.typeThesis-
dc.typeDissertation-
dc.description.degreeMaster-
dc.contributor.affiliation협동과정 기술경영·경제·정책전공-
dc.date.awarded2012-02-
dc.identifier.holdings000000000006▲000000000011▲00000000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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