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nz Liszt 의 가곡 의 연구분석 : The Study and Analysis of by Franz Liszt

Abstract

본 논문은 페트라르카의 3개의 소네트(Tre di sonetti di Petrarca)에 사용된 페트라르카(Francesco Petrarca, 1304-1374)의 시집 칸초니에레를 중심으로 작곡가 프란츠 리스트(Franz Liszt, 1811-1886)의 생애와 작품, 음악적 특징에 대한 연구이다. 이를 위해 페트라르카의 3개의 소네트(Tre di sonetti di Petrarca)의 시를 표현하기 위한 멜로디와 반주의 관계를 연구하였다.

The study is about Franz Liszts life, works, and musical characters which focused on the collection of Francesco Petrarcas (1304∼1374) poems which was used in . Therefore, it was studied the relationship between melody and accompaniment to express the po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