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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차판매를 반영한 뉴스벤더(Newsvendor) 모형 : The Analysis on Newsvendor Problem with Sequential Sa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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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남익현

Issue Date
2012-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46, pp. 195-209
Keywords
순차판매뉴스벤더 모형최적해 유도감도분석Sequential SalesNewsvendor ModelOptimalitySensitivity Analysis
Abstract
많은 경우, 소매업자는 고객에게 판매를 한 이후 남는 물건에 대해 할인하여 추가로 판매하는 경우가 있다. 세일 기간 동안 할인판매를 하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기존 모형에서는 잔존가치(salvage value)에 해당하는 s의 가격으로 남은 재고를 모두 처분할 수 있는 것으로 가정한다. 하지만 보다 정확한 것은 일차 판매 후 남은 물건에 대해 또 다른 시장이 존재하여 추가적인 판매 기회가 발생하지만 이 경우에도 새로운 수요의 불확실성으로 인해 매출액이 확정되지 않는다. 이 논문에서는 기존의 뉴스벤더 모형을 확장하여, 이러한 2차 판매 기회가 있을 경우를 살펴본다. 지수분포를 상정하여, 최적해의 존재를 증명하고 감도분석을 실시한다.
When products are not sold out, a retailer gives a discount to unsold products. A traditional model assumes that unsold products can be disposed of by a fixed salvage value. In reality, there exist another market for unsold products and the consequent demand uncertainty. This study examines the Newsvendor Model with sequential sales.
Assuming the exponential demand, we prove the existence of optimal solutions and conduct an sensitivity analysis.
ISSN
2384-2849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1629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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