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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재의 가격할인 전략
Discount Policy for Durable Goods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남익현-
dc.date.accessioned2019-12-27T03:02:26Z-
dc.date.available2019-12-27T03:02:26Z-
dc.date.issued2015-12-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49, pp. 71-80-
dc.identifier.issn2384-2849-
dc.identifier.other07-000050-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162945-
dc.description.abstract본 논문에서는 독점적 기업이 여러 기간에 걸쳐 가격 결정을 할 경우 교차 가격탄력성으로 인해 일반적인 최적 가격의 결정과는 다른 의사결정을 하게 됨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당기의 이익뿐만이 아니라 미래의 이익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데서 기인한다. 즉 이번 기간의 이익을 희생하더라도 미래의 이익 상승폭이 더 클 경우 가격을 조정하는 것이 더욱 유리해진다. 우리가 얻은 결론 중 하나는 초기에 일반적인 독점기업의 경우보다도 높은 가격을 책정하는 것이 더욱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1기의 이익은 감소할 수 있으나 1기에서 구매하지 않은 고객 중 상당수가 2기의 할인 행사에 참여하여 전체적으로 총이익을 최대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dc.description.abstractIn this paper, we study a monopoly firm which should decide its durable goods. The firm, considering the total period profit, should deal with a price differentiation for the multiple period. The firm can be better off by charging higher price for the first period and then discounting in the second period in terms of the total profit.-
dc.description.sponsorship본 연구는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러너지수-
dc.subject수요탄력성-
dc.subject가격할인 정책-
dc.subject내구재-
dc.subjectLerner index-
dc.subjectdemand elasticity-
dc.subjectdiscount policy-
dc.subjectdurable goods-
dc.title내구재의 가격할인 전략-
dc.title.alternativeDiscount Policy for Durable Goods-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Nam, Ick-Hyun-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80-
dc.citation.pages71-80-
dc.citation.startpage71-
dc.citation.volume4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49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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