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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불정책(refund policy)과 레몬 문제 : Return Policy and a Lemon Problem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남익현 | - |
dc.date.accessioned | 2019-12-27T03:02:54Z | - |
dc.date.available | 2019-12-27T03:02:54Z | - |
dc.date.issued | 2015-12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49, pp. 107-117 | - |
dc.identifier.issn | 2384-2849 | - |
dc.identifier.other | 07-000053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162948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논문에서는 환불정책을 이용하여 고급 제품의 생산자와 저급 제품의 생산자를 구분할 수 있는 상황을 모형화해보았다. 경험재의 경우 고급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높은 가격과 함께 환불정책을 시행함으로써 저급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와 차별화하는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환불정책은 고객만족을 중시하는 마케팅의 정책수단으로 이해할 수도 있으나, 경제학적인 관점에서 환불정책이 고객에게 자신의 제품이 우수하다는 정보 전달(signalling)의 수단으로 사용될 수 있다. | - |
dc.description.abstract | In this paper, we deal with a model where two firms produce a different levels of quality. For the experience goods, we study a separating equilibrium in which a high quality producer can adopt a full refund policy with higher price. We know that a refund policy of a firm can signal the quality of its product. | - |
dc.description.sponsorship | 본 연구는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의 연구비 지원을 받아 수행되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환불정책 | - |
dc.subject | 경험재 | - |
dc.subject | 정보 전달 | - |
dc.subject | refund policy | - |
dc.subject | quality | - |
dc.subject | experience goods | - |
dc.subject | signalling | - |
dc.title | 환불정책(refund policy)과 레몬 문제 | - |
dc.title.alternative | Return Policy and a Lemon Problem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Nam, Ick-Hyun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117 | - |
dc.citation.pages | 107-117 | - |
dc.citation.startpage | 107 | - |
dc.citation.volume | 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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