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설 : 한국소년범죄의 이론과 실제

Abstract

오늘날 少年犯罪의 問題가, 國際的 또 國內的인 重大한 社會間題로 크로즈엎된지 이미 오래다。過去에는 少年犯罪問題는 다만 刑事政策學의 犯罪論의 一部分으로 簡單히 論議됨에 不過하였던 것이 오늘날 犯罪現象의 急激한 變化로 말미아마 自由世界 全體 社會에 있어서 이는 하나의 獨立된 重大한 硏究課題로서 넓고 깊은 理論的 實際的 檢討가 緊急히 要請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