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Pride and Prejudice에 관하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문우상

Issue Date
1986
Publisher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Citation
영학논집, Vol.10, pp. 1-16
Keywords
오만과 편견Jane Austen
Abstract
Jane Austen의 모든 작품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지고 인기있는 것이 될 Pride and Prejudice는 1796년 10월에 그녀가 20세였던 때에 착수되어 1797년 8월에 완성되었다. 그해 11월에 그녀의 아버지는 London의 출판업자인 Cadell에게 자바로 이 소설을 출판할 것을 제의했으나 출판사는 그 원고를 읽지도 않겠다는 회신을 보냈다. 이때의 소설의 제목은 First Impressions였으며, 그 밖에 본래의 형태에 관해서는 별로 알려지지 않고 있으며, 그녀의 아버지는 그것이 Fanny Burney의 Evelina의 길이이며, 3권으로 된 소설원고라고 말하였다. Austen은 1811년 그녀의 Sense and Sensibility를 출판사가 받아주게 되어 용기를 얻어서인지 다시 이 작품에 손을 대어 수정을 하게 된 듯하다. 1812년 11월에 그녀는 집안소식을 전하는 편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2104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