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 진화인가 혁명인가?

오늘날 인터넷은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이렇게 인터넷은 우리의 생활과 경제의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일으켰고, 인터넷에 의해 새롭게 전개되는 경제를 우리는 디지털 경제 혹은 일렉트로닉 경제라 하여 새로운 경제로 일컫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에 의한 변화를 우리는 과연 혁명으로 받아들여야 할 것인가 아니면 진화로 받아들여야 할 것인가? 본 논문에서는 인터넷 경제에서의 사업 모델과 전략을 짚어보고 새로운 경제의 전개에 따른 우리 기업의 가야할 길과 생존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