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기업가치증대를 위한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2002-08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 Citation
-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2 No.1, pp. 11-25
- Abstract
- 오늘날 인터넷은 우리의 생활과 경제의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일으키고 있으며 인터넷에 의해 새롭게 전개되는 경제를 우리는 디지털 경제 혹은 일렉트로닝 경제라 하여 새로운 경제로 일컫고 있다. 과거 수요와 공급의 원리로 해석되던 경제구조는 새로운 경제구조 하에서 패러다임의 전환을 맞이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는 개인 차원에서 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 전반에 걸쳐 근본적인 혁신을 초래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배경 하에서 새로운 경제의 특징을 살펴보고 새로운 경제의 전개에 따른 우리 기업의 가야 할 길과 생존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았다.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