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기업간 전자적 관계에 대한 실태 조사 연구 -Private/Public e-Marketplace의 비교를 중심으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안중호-
dc.contributor.author오상조-
dc.date.accessioned2010-01-13T04:12:02Z-
dc.date.available2010-01-13T04:12:02Z-
dc.date.issued2002-08-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2 No.1, pp. 77-98-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29845-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에서는 Private/Public e-Marketplace에 대한 비교 평가를 통하여 우리나라에서의 기업간 전자적 관계의 실태를 파악하고자 한다. 문헌연구를 통하여 기업간 전자적인 관계를 특정짓는 개념으로 관계이득, 상호의존성, 신뢰, 관계몰입 등이 파악되었으며, 이 개념들에 대한 Private/Public e-Marketplace의 인지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에서의 기업간 전자적 관계에 대한 실태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제시된 각 개념들에 대한 Private/Public e-Marketplace의 인지는 큰 차이를 보이고 있었으며, 이는 Private e-Marketplace에 비해 Public e-Marketplace의 위상과 역할이 제대로 정립되지 않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되며, 전자적 관계의 형성과 지속을 통해 기대되는 효과의 창출을 위해서 아직도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으로 생각된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dc.title기업간 전자적 관계에 대한 실태 조사 연구 -Private/Public e-Marketplace의 비교를 중심으로--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경영정보논총)-
dc.citation.endpage98-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77-98-
dc.citation.startpage77-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