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코프 체인을 이용한 예방정비전략

본 논문에서는 마코프 체인의 균형을 이용하여 예방정비 스케쥴을 구성하는 문제를 다루고자 한다. 우선 기본적인 개념을 제공하고 마코프 체인의 균형에 대해 살펴본 후 이를 최적화하기위해 전략을 적용할 경우에 대해 검토를 한다. 그 이후에 예방정비 대한 예제를 통해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살펴보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