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신 기술/ 신 제품 개발이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과 조절변수에 대한 연구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박다현-
dc.contributor.author박상욱-
dc.date.accessioned2010-01-13T06:50:07Z-
dc.date.available2010-01-13T06:50:07Z-
dc.date.issued2007-08-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7 No.1, pp. 59-75-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29932-
dc.description.abstract격심해 지고 있는 무한경쟁 속에서 기업이 경쟁우위틀 확보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술 혁신을 통한 신기술 / 신제품의 개발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한다. 기술혁신은 기업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로 받아들여 져 왔으나, 다수의 연구 및 기업 사례들은 이와 상반된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따라, 뛰어난 기술력만으로도 재무적인 성공이 가능한 것인지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기술과 제품의 혁신성이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실증 연구에 앞서, 본 논문은 혁신과 성과에 관한 과거 연구를 정리하고 기술과 제품의 혁신성이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해 고찰하였다. 본 연구는 첫째. 광의적 의미의 기업 혁신성이 아닌 기술/제품의 혁신성이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고자 했다는 점, 둘째. 소품종의 제품이나 서비스만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의 데이터에도 적용 가능한 연구프레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연구들과 차별성을 갖는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dc.title신 기술/ 신 제품 개발이 기업의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과 조절변수에 대한 연구-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경영정보논총)-
dc.citation.endpage75-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59-75-
dc.citation.startpage59-
dc.citation.volume17-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