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e-SCM과 실행 전략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차정현-
dc.contributor.author김수욱-
dc.date.accessioned2010-01-13T07:32:57Z-
dc.date.available2010-01-13T07:32:57Z-
dc.date.issued2009-08-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9 No.1/2, pp. 99-113-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29970-
dc.description.abstract창고와 수송 기능간의 연관관계에서 기업 전체 프로세스의 통합단계까지 발전한 SCM이 e-business환경 하에서 또 다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 단순히 지역적 개념에서 공급사슬을 관리하던 방식이 인터넷 환경의 대두로 글로벌 공급사슬관리가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또한 고객이 요구하는 사양으로 좀더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전통적인 재고관리나 운송체제를 대신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업은 이윤이 감소하는 것도 어느정도 감수하고자 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맞추어 이 글에서는 e-SCM의 정의와 등장 배경에 대하여 살펴보고, 그 후에 실행전략과 실행시 유의점에 대하여 생각해 보았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dc.subjecte-SCM-
dc.subjecte-SCM 실행 전략-
dc.titlee-SCM과 실행 전략-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경영정보논총)-
dc.citation.endpage113-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99-113-
dc.citation.startpage99-
dc.citation.volume19-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