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제조 프로세스와 서비스 프로세스의 차이가 서비스 운영전략에 주는 시사점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2008-12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정보연구소
- Citation
- Journal of informa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Vol.18 No.2, pp. 49-61
- Abstract
- 기업의 운영전략을 고찰한 과거 연구들의 대부분은 제조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으며 그 영향으로 많은 기업들은 서비스 기업의 운영전략의 수립에 있어서도 제조업의 전략을 그대로 가져다쓰는 우를 범해 왔다. 그러나 서비스는 제품과 명백히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이를 고려한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서비스는 무형적이고 이질적이며, 생산과 소비가 분리될 수 없고 생산과 동시에 소멸한다는 특성을 가지며 이로 인해 제조업과는 다른 운영상의 어려움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서비스 특성들로 인해 발생하는 운영적 이슈들을 정리하고 이들이 서비스 운영 전략에 주는 시사점을 고찰해 보도록 한다.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