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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투비의 B2B e-비즈니스 전략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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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박진수 | - |
dc.date.accessioned | 2010-01-18T04:11:51Z | - |
dc.date.available | 2010-01-18T04:11:51Z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41, pp. 89-11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3630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인터넷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력은 다각도로 파악될 수 있다. 내부적으로는 인트라넷을 통해
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업무를 네트워크로 묶을 수 있으며 외부적으로는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 다면 어떠한 기업과도 거래를 할 수 있는 자유로움을 얻을 수 있다. 또한 경제적으로도 사용하는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네트워크화의 효과는 제곱으로 증가하고 일단 구축되고 나면 거래비용을 상당히 줄일 수 있다. 이러한 것 중에서 기업이 직접적으로 노리고자 하는 효과는 결국 비용절감과 품질향상에 있다. 즉, 기존의 업무를 간소화하고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거래 전반에 드는 직접 비용 과 간접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고객의 요구사항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절한 시기에 효 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수행하고자 하는 것이다. 따라서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IT를 기업에 적용할 때에도 최초의 화두는 효율성과 효과성의 확보에 있다. 흔히 인터넷을 활용한 거래의 형태를 둘로 나누어 보았을 때 기업간 거래를 위주로 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와 기업과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ustomer)의 두 가지 형태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거래량이나 그 중요성을 따져 보았을 때 단연 B2B가 관 심의 대상이 된다. 기업 간 거래를 하기 때문에 한 번에 체결되는 거래량이 상당하고 원자재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물품이 거래되고 그것이 기업의 가치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title | 엔투비의 B2B e-비즈니스 전략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111 | - |
dc.citation.pages | 89-111 | - |
dc.citation.startpage | 89 | - |
dc.citation.volume | 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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