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하나투어의 성장과 도전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최혁 | - |
dc.date.accessioned | 2010-01-18T04:22:55Z | - |
dc.date.available | 2010-01-18T04:22:55Z | - |
dc.date.issued | 2007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41, pp. 177-195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36326 | - |
dc.description.abstract |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하는 통계에 따르면 2005년 전체 관광목적 출국자수는 552만1035명으로
2004년 467만9702명에 비해 18% 증가했다( 참조). 위와 같은 추이를 증명하듯 여행시장 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들 여행사 중, 하나투어는 2005년 대비 1년간 주가가 33% 상승, 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활약하고 있다. 여행업계 1위라는 프리미엄이 여행객의 여행사 선 택에 본격적으로 작용하며 규모의 경제 효과까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된다. 특히 하나투어의 실적 호조가 단순히 여행인구 증가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시장 점유율 증가를 통해 달성했다는 점이 더 욱 주목할 만하다. 최근 여행목적 출국자 추이를 살펴보면 여행상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고, 각종 편리성이 더해 지면서 여행사를 통한 여행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여행사를 통한 해외여행 비중이 2004년 39.5% 에서 2005년 43.3%로 증가했고, 이중 하나투어가 차지하는 비중은 10.4%로 2위와의 차이를 넓히 고 있다. 2005년 관광목적 출국자 가운데 하나투어의 비중은 2004년 8.6%에서 2005년 10.4%까지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참조).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title | 하나투어의 성장과 도전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195 | - |
dc.citation.pages | 177-195 | - |
dc.citation.startpage | 177 | - |
dc.citation.volume | 41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