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교양특강시리즈" 온라인 공개서비스

교수학습개발센터 이러닝지워부에서는 학문분야나 전공특성을 초월하여 대학생활에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배양할 수 있도록 '서울대 온라인 교양특강시리즈' 개발 사업을 추진하였다. 특강시리즈는 '인문·사회·자연·공학·건강·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학문분야' , '서울대학교 구성원의 기초 교육 강화를 위한 교양강좌' , '입시 준비로 인해 접근 기회가 적었던 신입생을 위한 교양강좌' , '일반인에게도 공개할 수 있는 소양강좌' 등으로 개발 방향을 잡고 서울대학교의 교양 교과목 중에서 학문영역별로 학생 선호도가 높은 19강좌를 선정하여 개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