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순구개열과 관련된 상악골 변형의 치료를 위한 골신장술의 다양한 적용예

Various Application of Distraction Osteogenesis in Cleft Lip and Palate related Deformities

상악골의 열성장과 횡적 부조화, 그리고 광범위한 치조열 및 구강상악동 누공의 치료에 있어서 기존의 방법에 비해 골신장술을 사용하였을 경우, 본 증례들과 관련 문헌 고찰을 통하여, 견인량의 충분한 확보 및 회귀율의 최소화를 얻을 수 있으며, 또한 입원가료기간의 감소와 연조직 부조화의 해결을 볼 수 있어 구순구개열에 관련된 상악골 변형의 치료에 골신장술이 유용한 치료법이라 생각되어 보고한다.

Distraction osteogesis; L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