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 Business Management -A Conceptual Framework-

Abstract

本書 「 擺念的프레임 •워크」라는 副題가 가리키듯 얼핏 純理論的著作인 것처럼 錯覺되기 쉬우나 寶際로는 寶務家에게도 理解되기 쉬울 정도로 明快하게 說明되어진 國際隨營에 관한 力作이다. 특히 國際經營의 理論的 「프레임 • 워크」를 明確히 하면서도 醫富한 各種 事例를 混合시 켜 說明해 나가는 手法을 바탕으로한 近來에 드문 勞作이다.

元來 本書는 McGraw-Hill 社의 全6卷으로 形成되는 國際經營시리이즈의 第一卷을 裝節하는 著作으로써 本시리이즈의 編輯責任者인 F. R. Root의 말마따나 『 敎育者,學生,그리고 企業의 最高經營者에 대해서 國際企業의 經營, 또한 그것을 둘러싼 多國籍的인 環境

의 基本的인 問題點에 관해서 簡漂하고 權威있는 硏究成果를 整理한 形態로 提供하기 위한 것 (編輯者의 序文에서) 』에 그 目的이 두어진대로 매우 簡 潔 • 明廳하고 寶富한 事例를 騙使한 權威있는 硏究成果의 集大成이라 할 수 있다. 本書에 이어 續刊되어질 第2卷 以下 第6卷까지의 各卷은 現在 執筆段階에 있으나 서로 補完되어지도록 企劃되고 있으며,本시리이즈의 全卷으로 國際經營에 관한 모든 硏究領域이 카버되도록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