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은행써비스의 '유니트 씨스템'화 씨물레이션 연구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수일; 박진우

Issue Date
1977-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1 No.2, pp. 1-19
Keywords
1-19
Description
1977-06
Abstract
1960年代 以來 繼續된 政府의 經濟開發 5個年計劃의 推進으로 그간 우리나라 經濟는 刮目할 만한 高度成長을 이룩하였다. 이와 같은 高度成長에 따른 活潑한 經濟活動은 自然 經濟 活動을 위한 諸般 便宜를 提供하는 金融機關의 業務量을 顯著히 增大시켰으며 이것은 앞으로 우리經濟가 成長, 發展하는 한 必然的으로 繼續될 것이다.

이와같은 與件下에서 現在 各 銀行은 增大된 業務量의 迅速한 處理와 顧客에 대한 써비스 水準의 向上을 위하여 事務改善部 내지 事務合理化部를 設置하여 運營하고 있다.

電子計算機에 의한 「온 • 라인씨스템」 (on-line system)을 採擇하고 있는 韓國外換銀行의 境遇와 같이 現在 各 銀行은 주로 電子計算組織을 利用한 業務의 電算化에 힘쓰고 있으나 熟達된 電子計算要員의 不足과 電子計算機및 그 附屬施設의 購入 또는 質借에 따르는 莫大한 費用等으로 全銀行業務의 本格的인 電算化는 違遠한 감이 없지 않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1048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