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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조사의 개념적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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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원수-
dc.date.accessioned2010-02-08T01:39:44Z-
dc.date.available2010-02-08T01:39:44Z-
dc.date.issued1969-03-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3 No.1, pp. 141-148-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1207-
dc.description1969-03-
dc.description.abstract從來 企業에 있어서 調基 내지 硏究(research)機能에 대한 關心은 주로 「마아케팅」分野를 中心으로 하고 있어서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바와 같은 市場調基 (marketing research)가 그 大宗을 이루고 있다 하여도 過言이 아니다. 그 까닭은 「마아케팅」이 가지는 機能的 特住때문이 아난가 한다. 즉 「마아케팅」活動은 動態的으로 變化하는 環境的 諸要因(需要, 競爭, 流通構造, 流通法規, 非「마아케팅 」費用등)의 制約下에 이에 創造的으로 適應함으로써 企業目的達成의 源泉이 되는 企業收益을 碓保하여 주는 機能 내지 活動을 遂行하는 것이므로 마땅이 이의 合理的遂行을 위해서는 環境的 諸要因은 물론 企業內的能力에 대해서도 充分한 調基硏究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안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面에서 특히 「마아케팅」部門에 調基硏究의 必要住이 強하였음은 是認않을 수 없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dc.subject141-148-
dc.title경영조사의 개념적기초-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148-
dc.citation.number1-
dc.citation.pages141-148-
dc.citation.startpage141-
dc.citation.volume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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