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단의 시대

Abstract

本書는 美國「뉴욕」大學「드락커」敎授의 주목되는 最近의 著書이다. 이 책은 經濟學, 總營學, 政治學,社會間題, 技術,知識등의 世界에 걸친 넓은 視野를 갖고 이른바 未來學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그 內容은 非連續性(discontiuity)의 관점에서 다루고 있는 것이 特徵이라고 할 것이다. 非連續性이란, 連續性에 대치되는 말이다. 著者는 그 序文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未來에 대한 豫想은 겨우 어제의 趣勢를 내일로 延長시킨다는 의미에 있어서의 連續的인 것이다. 우리는 이미 있었던 일만을 計劃할 수 있고 數量化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