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업용역평가

「프로젝트」評價는 오늘날 先, 後進國을 莫論하고 資源配分의 效率化와 이를 통한 經濟成長의 促進에 不可缺의 方法이 되고있다. 「프로젝트」評價는 「코스트•베네필」分析의 一環으로서 其實 授資基準設定問題와 깊이 聯關되어 開發經濟學의 核心으로 看做되고 있고 最近에는 「리니어 • 프로그래밍」 (顧型計劃) 및 數理統計까지 動員하여 漸次 그硏究範圍를 深化

하고 있다. 우리나라와같이 資源이 不足한경우 輪少資源의 效率的利用을 위해서 「프로젝트」의 經濟性 및 技術妥當性을 分析• 檢討함은 特히 必要하며, 外資業體, 輸出産業,其他中小企業 모두가 政府의 支援에 依存, 非效率的인 現今,이러한 科學的인 「프로젝트」評價導入은 時急하다 하겠다.

136-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