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韓國纖維産業의 市場擴大와 패션産業化方案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吳相洛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8T04:32:38Z | - |
dc.date.available | 2010-02-08T04:32:38Z | - |
dc.date.issued | 1978-09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12 No.3, pp. 1-70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1478 | - |
dc.description | 1978-09 | - |
dc.description.abstract | 近年에 접어들어 韓國, 캐나다, EEC, 日本 等을 비롯한 先進諸國에서는 自國內의 纖維 産業을 保讓하고자 MFA(多者間織維協定)나 쿼타를 통한 織維類輸入規制彈化를 物量을 基準으로 하고 있는 것임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織維類輸出은 量的據大도 重要하지만 그 보다도 鐵維製品의 質的據大를 통한 輸出에 注力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質的인 側面에서 高級製品 내지는 特殊製品을 生産하는 同時에 附加價値가 높은 高次加工商品이나 디자인 칼라 等에서 패션이 加味된 製品을 生産하여 輸出價格을 提高시켜 나아가야 할 것이다. 품질의 高級化 및 高次加工製品의 開發生産을 위해서는 새로운 流行(fashion)의 變化에 敏感하게 대처할 수 있는 原緞과 鍵製品의 多樣化가 이루어져 現在의 少品種大量生産體制로의 轉換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길만이 國民經濟에 커다란 몫을 차지하는 緣維業界가 나아갈 길일 것이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70 | - |
dc.title | 韓國纖維産業의 市場擴大와 패션産業化方案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오상낙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70 | - |
dc.citation.number | 3 | - |
dc.citation.pages | 1-70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volume | 1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