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韓國纖維産業의 市場擴大와 패션産業化方案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吳相洛-
dc.date.accessioned2010-02-08T04:32:38Z-
dc.date.available2010-02-08T04:32:38Z-
dc.date.issued1978-09-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2 No.3, pp. 1-70-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1478-
dc.description1978-09-
dc.description.abstract近年에 접어들어 韓國, 캐나다, EEC, 日本 等을 비롯한 先進諸國에서는 自國內의 纖維 産業을 保讓하고자 MFA(多者間織維協定)나 쿼타를 통한 織維類輸入規制彈化를 物量을 基準으로 하고 있는 것임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織維類輸出은 量的據大도 重要하지만 그 보다도 鐵維製品의 質的據大를 통한 輸出에 注力하여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質的인 側面에서 高級製品 내지는 特殊製品을 生産하는 同時에 附加價値가 높은 高次加工商品이나 디자인 칼라 等에서 패션이 加味된 製品을 生産하여 輸出價格을 提高시켜 나아가야 할 것이다. 품질의 高級化 및 高次加工製品의 開發生産을 위해서는 새로운 流行(fashion)의 變化에 敏感하게 대처할 수 있는 原緞과 鍵製品의 多樣化가 이루어져 現在의 少品種大量生産體制로의 轉換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러한 길만이 國民經濟에 커다란 몫을 차지하는 緣維業界가 나아갈 길일 것이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dc.subject1-70-
dc.title韓國纖維産業의 市場擴大와 패션産業化方案-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오상낙-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70-
dc.citation.number3-
dc.citation.pages1-70-
dc.citation.startpage1-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