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개발의 기초와 평가 -한국기업의 사례와 관련하여-

Abstract

오늘날 先復進國을 막론하고 어느 나라에 있어서나 企業을 성공적으로 경영한다는 사실은 곧 國民經濟의 성장과 직결되는 것으로 널리 강조 인식되고 있다.

두말할 필요도 없이 企業經營은 財貨나 用役을 산출하는데 있어서 장기간에 걸쳐서 企業組織을 效率的이고 能率的으로 유지할 수 있게 하는 滅集的인 要素이다. 企業이 그 目標達成을 통하여 한나라 經濟成長의 主投이 되고 또 그 리더쉽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科學的이고 現代的인 經營原理의 適用과 寶體을 필요로 한다. 그러나 企業의 經營者가 經營原理나 技法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불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