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료의 수송 및 재고계획모형에 관한 연구

現在 韓國의 農業人口는 점점 減小하는 趣勢에 있다.

따라서 農村에서의 勞動力이 減小함으로 因해 自給肥料의 生産이 減小할 것이므로 앞으로 化學肥料의 使用量은 점점 增加할 것이다. 「表 1 : 化學服料의 年度別 販反寶量」과 「表2 : 化學肥料의 肥質别 生産能力과 生産實績」을 검토해 보면 1968-1972期間中 肥料의 生産量은 生産能力의 거의 100%에 達하고 있으며, 生産量은 販賣量을 上廻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6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