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기업자본구성의 국제비교와 그 개선책

Abstract

우리나라는 1976年까지 15年동안의 3灰에 걸친 5侗年經濟計劃에 의하여 名目的인 國民緫生産의 梘模에 있어서 後進國圈에서 벗어나 中進國圈으로 하려는 단계에 있다. 이와 같은 狀態의 經濟規模를 維持하고 또한 發展시키기 위해서는,賦存資源이 부족한 우리나라로서 對外賢易에 依存하지 않을 수 없는 處地이다. 더구나 이 어려움을 堪當하고 寶現하여야 할 擔當者는 물론 國民全體의 協力이 필요하겠지만 그 主役劉者는 우리나라의 企業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