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년대 산업화에 요청되는 효율적인 기능공양성 「시스템」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vocational training system for skilled worker in Korea

Abstract

80年代 産業化를 成功的으로 이끌기 위해선 시급한 課題 中의 하나가 有能한 技術人力,특히 技術人力을 충분히 確保하는 데 있다함은 이미 週知의 事寶이다. 그렇기 때문에 政府에서는 所要人力計劃을 樹立하고 이에 대한 推進을 擊國的으로 展開시키고 있는 바, 여기에 발을 맞추어 企業自體가 적극적으로 그의 經營戰略의 一環으로서 技能工養成을 實施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