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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ionship Marketing and Relationship Ind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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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曺皞鉉
Issue Date
1997-12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31 No.3/4, pp. 454-491
Keywords
454-491
Description
1997-12
Abstract
마케팅활동에 대한 시장성과는 궁극적으로 시장점유율이나 매출액이나 매출액 등으로 평가되어 왔다. 업계와 학계에서는 이러한 시장성과를 미리 예측하거나 시장성과에 미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시도가 이루어져 왔다. 신제품에 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예산시장점유율을 파악하기도하고, 또는 현재 마케팅활동의 성과를 평가하기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종종 시장성과의 예측, 예를 들어 시장조사에 의한 mind sharez 실제로 시장 점유율로 나타나지 않거나 고객만족을 위한 전사적 품질관리(TMQ)가 수익력이나 기업 경쟁력의 제고에 실패하는 사례가 많이 지적되고 있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2841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경영논집경영논집 vol.31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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