經營政策 綜合事例硏究 -1960年代까지 의 Ford會社 를 中心 으로-

Abstract

1908年, 當時 유럽에서 生産되고 있던 貴族風의 奢侈스런 車種과는 전혀 다른 角度의 새로운 自動車에 대한 아이다어가 Henry Ford 1世의 머리속에서 構想되고 있었다. 富裕層의 노리개가 아니고 一般 大衆이 싼 값으로 사서 實生活에 사용할 수 있는 實用的인 車를 만들자. 技術者가 아니라도 뜯고 고치고 할 수 있는 單純한 構造로 設計하자. 內部機械에서 車體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단순하고 간단하면 고장율도 작고, 따라서 시골의 거친 길에서도 견고하게 견딜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이 Ford 1世의 아이디어였다. 이러한 Henry Ford 1世의 생각은 1903年 6月 Ford 自動車會社가 設立되면서부터 本格的으로 實行에 옮겨져 1908年에는 從來의 N型車를 改良한 T型 第l號를 世上에 내어 놓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