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American Motors Corporation (AMC)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趙東成 | - |
dc.date.accessioned | 2010-02-09T06:31:43Z | - |
dc.date.available | 2010-02-09T06:31:43Z | - |
dc.date.issued | 1978-06 | - |
dc.identifier.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2, pp. 32-49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151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사례는 미국내의 三大 자동차 생산회사(제네랄모터즈, 포드 및 크라이슬러)에 대항하기 위하여 第四位의 열세에 있는 아메리칸 모터즈(이하 AMC로 생략)가 개발실시한 경영 전략을 설명한 것이다. 특히 AMC가 창립된 1954년부터 1961년에 이르는 7년의 기간중 1954년, 1957년, 그리고 1961년의 세 시점을 택하여 AMC가 채택한 경영 전략의 변화과정을 상세히 취급하고, 마지막으로 1962년 이후 AMC가 당면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의 수립이라는 문제를 독자에게 과제거리로 제시하고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title | American Motors Corporation (AMC)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itation.journaltitle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 - |
dc.citation.endpage | 49 | - |
dc.citation.number | 2 | - |
dc.citation.pages | 32-49 | - |
dc.citation.startpage | 32 | - |
dc.citation.volume | 12 | - |
- Appears in Collections: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