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American Motors Corporation (AMC)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趙東成-
dc.date.accessioned2010-02-09T06:31:43Z-
dc.date.available2010-02-09T06:31:43Z-
dc.date.issued1978-06-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2, pp. 32-49-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151-
dc.description.abstract이 사례는 미국내의 三大 자동차 생산회사(제네랄모터즈, 포드 및 크라이슬러)에 대항하기 위하여 第四位의 열세에 있는 아메리칸 모터즈(이하 AMC로 생략)가 개발실시한 경영 전략을 설명한 것이다. 특히 AMC가 창립된 1954년부터 1961년에 이르는 7년의 기간중 1954년, 1957년, 그리고 1961년의 세 시점을 택하여 AMC가 채택한 경영 전략의 변화과정을 상세히 취급하고, 마지막으로 1962년 이후 AMC가 당면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전략의 수립이라는 문제를 독자에게 과제거리로 제시하고 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titleAmerican Motors Corporation (AMC)-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dc.citation.endpage49-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32-49-
dc.citation.startpage32-
dc.citation.volume12-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