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國際企業 의 現況 과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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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閔相基-
dc.date.accessioned2010-02-09T06:36:07Z-
dc.date.available2010-02-09T06:36:07Z-
dc.date.issued1978-06-
dc.identifier.citation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2 No.2, pp. 61-67-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161-
dc.description.abstract企業의 國際化라 하면 우리나라 企業家들에게도 이제는 아주 귀에 익은 어휘가 된 것 같다. 全世界 각처에로의 韓國商品의 輸出은 勿論 輸出을 위한 원자재 輸入先의 國際化 또는 새로운 工場을 세우기 위한 국제차관先의 國際化 등 확실히 한국기업도 그 기업 영역이 國內의 테두리에서 많이 확장이 되어 있다. 그러나 現今 國際經濟에서 단순 수입 수출보다도 더 큰 觀心을 끌고 있는 것은 6, 7個以上國家에 生産施設을 설치하여 무역대신 現地生産을 하여 販賣하는 多國籍企業의 급격한 증가이다. 勿論 2차세계대전 以前 에도 식민지들을 中J心으로 하여 유럽의 기업들이 다국적 기업형태를 갖춘 일도 있으나 主로 석유개발 및 鑛業 等의 특수산업에 한정이 되어 있었으며 전세계 貿易量에 비해 그 비중이 크지 않았기 때문에 큰 觀心 거리가 되지는 않았으나 2차세계대전 以後 특히 1960年 以後에 주로 先進國등을 中心으로 한 多國籍企業의 成長은 投資對象國, 授資母國 나아가서는 세계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이 지대하여 당해 國家의 政策立案者냐 學者들은 勿論 一般사업계에서도 비상한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다.-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title國際企業 의 現況 과 展望-
dc.typeSNU Journal-
dc.citation.journaltitle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경영사례연구)-
dc.citation.endpage67-
dc.citation.number2-
dc.citation.pages61-67-
dc.citation.startpage61-
dc.citation.volume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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