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서울기계공업주식회사 : Business Game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곽수일

Issue Date
1980-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4 No.2, pp. 8-26
Abstract
本 게임은 產業社會에서 最高經營者의 實際行動과 意思決定過程을 假想化함으로써 經營者와 經營學徒들의 教育을 爲하여 만들어진 것이다. 따라서 本 게임을 講義나 세미나, 事例研究(case study) 等의 補助道具로써 使用하면 効果가 있을 것이다. 即,하루 또는 이틀 동안 게임을 하고 그 内容을 評價, 分析하는 過程이다.

게임을 하기 전날 오후 또는 저녁에 參加者들 에게 게임에 關한 한두時間 정도의 간단한 紹介時間을 갖는 것이 바람직하다. 게임 參加者들은 몇개 팀으로 나누어 各팀에 企業名을 붙인다. 各 企業은 6名 내지 8名으로 構成하는 것이 좋다. 各 企業은 自動作業機械(autolats)"라는 單一製品을 만드는 製造企業이며, 게임자들은 이 企業에서 最高經營者役割을 擔當하고 있다고 假定한다. 이 自動作業機械는 보통(正常價格)으로 臺當 10,000,000원이며, 全國에 位置한 產業體들에 販賣하고 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257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