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電力株式會社 의 勤務評定制度

勤務評定制度가 19세기 初에 처음으로 개발된 이래 그 후 20세기에 들어와서는 美國, 西歐, 日本 등의 軍•行政府 및 대부분의 企業體에서 이 制度를 導入實施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1961년에야 비로소 公務員에 대하여 처음으로 실시하게 되었다.

K電力株式會社는 人事管理의 科學化를 위하여 韓國企業의 인사관리제도의 先導的 역할을 해온 기업으로서 1963年 6月 처음으로 人事考課 規定을 제정,시행한 후 數次에 걸쳐 제도적 보완도 하였고, 한때는 시행을 중지하는 등 어려운 길을 걸어왔으며,그간 주어진 與件下에서 가장 타당하고도 신뢰성 있는 勤務評定制度를 도입하고자 많은 人力과 費用을 투자하여 만족할 만한 상태에는 도달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이제는 勤務評定制度 自體의 정착화가 이루어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