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最終마아케팅 機關 으로서의 消費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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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s

한희영

Issue Date
198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5 No.1, pp. 35-44
Abstract
가령 마아케팅機構(marketing structure, marketing mechanism)를『商品 내지 서어비스가 生產者로부터 中間商을 거쳐 最終消費者에게 흐르는 過程에 關與하는 모든 要素(elements)를 포함하는 全體構造와 메카니즘』이라고 정의할 때 그러한「要素」로는 무엇보다도 生產者(producer)와 中間商(middleman), 그리고 消費者(consumer)로 3大别되게 마련이며, 그 各其는 마아케팅機關(marketing institute)이라 일컬어진다. 이 때 消費者는 그러한 마아케팅機構 가운데서 최종적인 마아케팅機關을 형성하게 된다. 다만 여기서 生産者와 中間商, 그리고 消者費가 全體構圖로서의 마아케팅活動 (marketing activity)을 담당하는 마아케팅機關이면서도 生產者와 中間商이 전개하는 마아케팅機能(marketing function)과, 消費者가 전개하는 마아케팅機能 사이에는 근본적인 면에서의 差異가 있게 된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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