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品質保證;그 本質,類型,問題點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韓羲泳

Issue Date
1984-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8 No.1, pp. 12-15
Abstract
제아무리 훌륭한 品質管理를 거친, 品質의 一貫性(quality consistency)을 지닌 製品計劃의 所產이라 하더라도, 간혹 缺陷을 內蔵한 商品이 어찌다가 出市되는 것을 완전히 막을 수 없을 때는 많다. 또는 제아무리 品質的으로는 완전하다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色彩, 크기 등에 있어 媒買者가 不滿足을 표시할 때도 적지는 않다. 더 나아가서 제아무리 철저한 商品鑑定이나 品質評價, 또는 뚜렷한 品質마크를 앞세운 品質表示를 이행하더라도 그어떤 不滿足스러움으로 因해 빚어지는 소비자의 원망을 완전히 解消시 키지 못할 경우는 많다.

이럴 때 결함이 있거나 불만족한 商品에 대해 서는 賀者(製造業者나 販賣業者)가 交換, 返品, 無料修理 등을 행함으로써 買者(消費者나 使用者)를 만족시키며, 또 賣者의 名聲을 유지 내지 고양하고자 노력하게 된다. 바로 이것이 品質保證(guarantee & warranty)이다. 즉『어느 商品이 一定한 條件을 만족시키기를 保障하는 것』이 곧 品質保證인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590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