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韓國企業 最高經營者 의 價値觀 과 管理行爲 ; 事前調査 의 結果分析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愼有根
Issue Date
1984-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8 No.1, pp. 16-29
Abstract
이 調査는 韓國企業의 經營特性을 분석하기 위한 연구의 일환으로서 기업경영에 대한 최종적인 책임을 지고 있는 最高經營者의 意識構造가 어떠한가를 事前調査(pretest) 형식을 취하여 알아 보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企業의 最高經營者들은 經營活動을 해 나가는데 있어서 國內外的으로 많은 挑戰에 부딪치고 있다. 이에 能動的으로 適應하고 對處하는 최고경영자의 役割의 중요성이 어느 때 보다도 크게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기업이 극심한 競爭을 이겨 나가기 위해서는 그 기업을 경영하는 사람들이 創意的이고 보다 積極的이지 않으면 안된다. 어느 企業이 어떠한 特性을 가지는가를 결정지워주는데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變數가 바로 최고경영자가 가지고 있는 意識構造인 것이다.
Language
Korean
URI
http://hdl.handle.net/10371/53592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8 (1984) (경영사례연구)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