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美國企業 의 成長戰略 分析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郭秀一

Issue Date
1984-06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18 No.2, pp. 1-6
Abstract
美國企業에 있어서 1960年代는 일명 Go-Go의 時代라고 일컬어질 정도로 安定되고 높은 收益率을 얻을 수 있었다. 그러나 1970年代의 經營與件의 변화로는

① 美國 및 世界市場의 낮고 豫測할 수 없는 成長

② 製造 및 販賣費用에 가중된 인플레이션의 압력

③ 傳統的으로 國內競爭者와 심각한 競爭에 더하여 美國市場으로 進出하는 外國競爭者의 새로운 물건과의 接戦을 들 수 있다.

이와 같은 압력의 가중은 美國의 大企業의 產業構造와 競爭樣相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特記할 것은 과거에 번영을 가져온 "成功의 秘訣과 經營戰略에 새로운 環境變化下에서 제대로 작용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대신에 이와 같이 어려운 여건하에서 生存하고 成長하기 위하여 새로운 戰略的 意思決定들이 요구되고 있다는 것이다. 즉 1970年 下半期에 악화되는 與件에 직면하여 産業構造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고,이와 같은 變化現象 속에서 어떤 經營戰略이 적절하며, 生存하고 成長하면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어떤 戰略이 최선인가를 분석하여 볼 필요가 있겠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59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