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消費者行動硏究 의 傾向分析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鄭熙善

Issue Date
198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Citation
경영논집, Vol.15 No.1, pp. 86-101
Keywords
86-101
Description
1981-03
Abstract
消費者行動에 관한 硏究(consumer behavior research)는 왜 필요한가? 企業間의 競爭이 澈化하고 技術이 급속히 進展함에 따라 硏究開發 및 投資와 관련된 費 用은 增大하고 製品의 壽命週期는 단축되었다. 뿐만 아니라 政治,經濟,社會全般에 걸친 不確實性이 크게 높아진 與件下에서 存續發展해야 할 企業으로서는 그 指向性이 生産으로부터 마아케팅으로 옮겨져가는 것은 필연적이라고 보겠다.

그런데 이와 같이 부단히 변화하는 企業環境 속에 숨쉬면서 마아케팅經營者나 企業經營者들이 각종 차원의 意思決定에서 오로지 販賣續實 資料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하다. 그러기에는 현대의 消費者들은 그 욕구가 너무나 多樣하고 個性化되어 있으며, 消費者 生活意識과 생활스타일의 변화로 消費者購買行動은 아주 복잡하여져서 단순한 예측을 불허한다. 특히 消費用商品의 마아케팅담당자는 競爭에서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自社와 競爭會社의 제품에 대해서 잘 알아야함은 물론이고 市場에 관한 知識을 필요로 한다.
ISSN
1229-0491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773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