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마아케팅 管理階層 에 관한 小考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金元銖-
dc.date.accessioned2010-02-10T01:47:50Z-
dc.date.available2010-02-10T01:47:50Z-
dc.date.issued1981-09-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5 No.3, pp. 17-32-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3780-
dc.description1981-09-
dc.description.abstract마아케팅에 대한 硏究가 비롯된 이래로 여러가지의 硏究方法이 적용되어 왔었는데 1950年代 中盤 이후로는 管理(經營)的 硏究方法(managerial approach) 이 重點的으로 適用되어

1970年代 初盤에 이르기까지 管理的 마아케팅學(論) 내지 마아케팅管理學(論)의 學問體系가 형성되었다.

그런데 이러한 마아케팅管理論은 企業에서 수행되는 一部門活動으로서의 마아케팅活動을 管理하는 經營者(管理者)의 입장에서 다루는 部門管理體系로서 構葉되었으므로 그 本質은 經營者의 意思決定에 두게 되었고,그 魚點은 統制不能한 마아케팅環境에 창조적으로 適應하기 위해 諸마아케팅手段의 統合的ㅍ調整의 결과 형성되는 마아케팅計劃인 마아케팅 • 믹스 (marketing mix) 에 두었었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17-32-
dc.title마아케팅 管理階層 에 관한 小考-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금원수-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32-
dc.citation.number3-
dc.citation.pages17-32-
dc.citation.startpage17-
dc.citation.volume15-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