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S-Space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
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24 (1990) (경영사례연구)
戰略的 原價分析
- Authors
- Issue Date
- 1990-03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 Citation
-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24 No.1, pp. 31-42
- Abstract
- 企業의 原價構造(cost structure)의 이해와 분석은 經營戰略을 성공적으로 수립하는데 중요하다. 고객에게 동일한 원가로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하거나 또는 동일한 가치를 보다 낮은 원가로 제공할 수 있을 때 시장에서의 競爭的 優位가 확보된다. 그러므로, 제품설계로부터 유통에 이르는 경영활동에서 고객에게 제공되는 가치를 증가시킬 수 있거나 원가를 절감시킬 수 있는 분야를 정확히 결정하기 위해서 戰略的原價分析은 필수적인 것이다. 이는 기업의 會計시스템이 전통적 부기와는 달리 이러한 戰略的原價分析에도 이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