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SX모델開發과 國際化戰略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Authors
임종원
Issue Date
1991-03
Publisher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
Citation
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25 No.1, pp. 5-14
Abstract
불과 1년전만 하더라도 2.5톤, 2톤, 10톤 트럭의 주문이 밀려 있었다. 10개월 기다려야 deliver를 받을 수 있었다. 정부가 과열되는 건축경기를 억제한다는 방침이 발표되자, 10개월씩 밀려있던 주문이 급속히 사라져 버렸다.

국내 3사는 유압부품, 대형엔진등 트럭 증산에 필요한 부품을 경제적으로 이미 외국에 발주하였기 때문에 트럭주문이 끊어져도 수입부품은 계속 쌓여만 갔다. 특히, 대양자동차는 국내 노사분규를 걱정하여 Battery와 같은 품목까지 일본에 발주하였었다. 완제품의 재고도 벌써 2,500억원 정도나 되었으며, 할부판매 잔액도 3,000억원이나 되었다. 대양그룹 중에서 가장 경영성과가 탁월하여 특별 보너스까지 받던 대야자동차에서는 5개월 전부터 울급마저 1개월 또는 2개월씩 지급이 늦어지고 있었다.
Language
Korean
URI
https://hdl.handle.net/10371/53829
Files in This Item: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Business School (경영대학/대학원)Institute of Management Research (경영연구소)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경영사례연구)Journal of management case research vol.25 (1991) (경영사례연구)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