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관의 정립과 전개방향(II)

Abstract

南韓만의 人口도 벌써 4千萬을 넘게 되었다. 좁은 國土에서 4千萬 人口가 자손을 이어가며 좀더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必要한 財貸•서어비스 그리고 富를 누가 만들어 내고 있는가? 4천만의 福祉에 必要한 富의 源泉이 아직도 「農事」인가? 좁은 土地를 어떻게 利用할 때 土地生産性은 증가하여 所得을 創出하는가? 이러한 問題를 생각해 본다면 産業化의 追求란 國家的 命題로서 채택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