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경영학적 상품학의 발달에 관하여(I) : 문헌사적 상품학사의 입장에서
Cited 0 time in
Web of 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Authors
- Issue Date
- 1983-12
- 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Citation
- 경영논집, Vol.17 No.4, pp. 1-29
- Keywords
- 1-29
- Description
- 1983-12
- Abstract
- 商品學의 歷史, 따라서 商品學史의 起原을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 것인가는 商品學 자체의 成立문제와도 관련을 갖는 難題로서 論者와 觀點에 따라 제각기 다르며, 그 어떤 통일된 見解라는 것은 없다. 다만 오늘날의 商品學이 이른바 自然科學的 商品學과 社會科學的 商品學의 兩大潮流로 크게 나누어질 수 있다고 볼 때, 그리고 現大商品學의 主流를 어디까지나 社會科學的, 더 나아가서는 經營學的 商品學에 두게 될 경우 그것은 당연히 17世紀에서 그 실마리도 찾아져야 할 것이다.
- ISSN
- 1229-0491
- Language
- Korean
- Files in This Item:
Item View & Download Count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