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經營學的 商品學 의 發達 에 관하여 Ⅱ -文獻史的 商品學史 의 立場 에서
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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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韓羲泳 | - |
dc.date.accessioned | 2010-02-10T04:29:11Z | - |
dc.date.available | 2010-02-10T04:29:11Z | - |
dc.date.issued | 1984-03 | - |
dc.identifier.citation | 경영논집, Vol.18 No.1, pp. 1-53 | - |
dc.identifier.issn | 1229-0491 | - |
dc.identifier.uri | https://hdl.handle.net/10371/53959 | - |
dc.description | 1984-03 | - |
dc.description.abstract | 쉐퍼(E. Schafer), 코지올(E. Kosiol), 헬라우워(J. Hellauer) 등과 그들의 『論文』로이크스(J.M. Leuchs)의 『商業體系』(1804年)를 끝으로 그 후 約 100年間의 空白期를 거쳐, 商品學을 包括하는 商業學이 다시 復興된 것은 20世紀初에 들어서면서부터이다. 물론 자이펠트(R. Seyffert)가 1898年을 基點으로 해서 그의 文獻史的 經營學史上 第4期(敍述的商業技術)의 再建時代:1838~1910)로 시대구분하는 것은 그 해에 世界最初의 商科大學이 라이프찌히(Leipzig)와 뷔인(Wien)에 설치된 때여서 그러하지만, 文獻史的으로 보다 더 중요한 연대는 오히려 1903年이라 할 수 있다. | - |
dc.language.iso | ko | - |
dc.publisher |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 - |
dc.subject | 1-53 | - |
dc.title | 經營學的 商品學 의 發達 에 관하여 Ⅱ -文獻史的 商品學史 의 立場 에서 | - |
dc.type | SNU Journal | - |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 | 한희영 | - |
dc.citation.journaltitle | 경영논집 | - |
dc.citation.endpage | 53 | - |
dc.citation.number | 1 | - |
dc.citation.pages | 1-53 | - |
dc.citation.startpage | 1 | - |
dc.citation.volume | 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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