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와 美國 의 會計比較 에 관한 硏究

우리나라會計는 기본적으로 日本會計에 기초하여 정립되었고 현재에 있어서도 계속 영향을 받아 오고 있다. 최근 美國會計의 영향이 커지고 있지만 日本會計는 우리나라 會計의 기반이었고, 앞으로도 우리나라會計에 있어서도 과거와 같이 日本과 美國의 두 會計가 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고 있다. 이들 두 나라의 會計의 영향에 대해, 우리나라의 會計는 다음의 課題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

5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