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경영학에 있어서 의사결정학파의 위치와 그 전개내용에 관한 연구

Abstract

本 稿는 現代 獨逸經營經濟學의 전개에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意恩决定志向的 經營經濟學을 추구하고 있는 「하이넨」(E. Heinen)중심의 意恩决定學派 (Entscheidungsschule)의 위치와 그 연구의 求心點을 파악하고, 또 이것이 獨逸의 현대 의사결정지향적 組織理論(Moderne entscheidungsorientierte Organisationstheorie)에서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가를 검토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