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ications

Detailed Information

企業文化와 組織成果

DC Field Value Language
dc.contributor.author愼侑根-
dc.date.accessioned2010-02-10T04:44:02Z-
dc.date.available2010-02-10T04:44:02Z-
dc.date.issued1985-09-
dc.identifier.citation경영논집, Vol.19 No.3, pp. 56-82-
dc.identifier.issn1229-0491-
dc.identifier.urihttps://hdl.handle.net/10371/54037-
dc.description1985-09-
dc.description.abstract최근에 등장하기 시작한 企業文化(Corporate Culture)라는 새로운 연구분야는 學界와 實務界로부터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도 기업문화라는 용어는 이제 그리 낯설지 않은 말이 되었다.

물론 기업문화라는 개념이 등장하기 이전에도 經營學이나 組織論에서 文化에 대한 인식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이전부터 문화는 企業을 둘러싼 外部環境으로서 기업행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인식되어 왔었고 특히 多國籍企業의 등장과 함께 기업활동영역이 다양한 문화권으로 확대됨에 따라, 한 문화권에서 형성된 경영기법이 다른 문화권으로 이전 될 수 있는가 하는 문제와 나라간에 상이한 문화가 각국의 企業特性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하는 문제를 주로 연구하는 化較經營學(Comparative Management)도 생겨나게 되었다.
-
dc.language.isoko-
dc.publisher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경영연구소-
dc.subject56-82-
dc.title企業文化와 組織成果-
dc.typeSNU Journal-
dc.contributor.AlternativeAuthor신유근-
dc.citation.journaltitle경영논집-
dc.citation.endpage82-
dc.citation.number3-
dc.citation.pages56-82-
dc.citation.startpage56-
dc.citation.volume19-
Appears in Collections:
Files in This Item:

Altmetrics

Item View & Download Count

  • mendeley

Items in S-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