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證券市場에 관한 技術的 分析

Abstract

證券市場이 生成된 이래 投資者들은 株價의 變動을 豫測하려고 많은 努力을 계속해 왔다. 그러나 株價를 變動시키는 要因은 〈表 1>에서 볼 수 있는 바와 같이 企業內的인 要因과 企業外的인 要因이 복합해서 作用을 하고 있고, 또한 發展된 計量的 分析方法으로서도 分析할 수 없는 非計量的인 要因들이 作用하여 豫測을 어렵게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