國際金融市場均衡假定 ; 理論과 實證

국제자본거래에서 항시 부각되는 것이 환율변동에 대한 위험이다. 대표적인 예로서 명목이자율이 낮은 통화로 차입을 했으나 차입기간중 환율이 대폭적으로 변화해서 寞效 利子率면에서 오히려 더 높은 비용을 지불해야 되는 경우가 비번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이런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 미래의 환율 변화를 예측하려는 노력이 학계, 기업계, 금융계에서 부단히 추구되어 왔으나 고무적인 결과는 얻지 못하였다.

26-62